알림/ ‘재팬올 서포터즈’에 참여해 주세요!
알림/ ‘재팬올 서포터즈’에 참여해 주세요!
  • 에디터 김재현
  • 승인 2019.01.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일본 경제전문 미디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재팬올이 출범한 건 지난해 9월입니다. 재팬올은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①브랜드 네이밍 이야기 ② 정희선의 재팬토크 ③와세다 출신 금융맨의 경제 일본어 ④유환석 화백의 CEO 명언 ⑤주목! 이 회사 ⑥주목! 이 사람 ⑦CEO 열전 ⑧기업 비화 ⑨김시아의 도쿄 풍경B컷 ⑩ 짧은 경제 상식 등입니다.

이 외에 이슈가 되고 있는 경제 기사와 책, 여행, 영화 등 일반 기사도 함께 올리고 있습니다.

#2.
이런 재팬올이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신생매체의 단점이듯, 주위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콘텐츠(내용)도 많이 부족합니다. 재팬올 멤버로서 전문지식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재팬올은 독자들의 ‘머리’와 ‘가슴’을 빌리려 합니다. ‘머리’로는 재팬올에 대한 비평, 재팬올의 방향성, 재팬올에 대한 아이디어를 귀띔해주십시오. ‘가슴’으로는 재팬올에게 응원과 관심을 보여주십시오.

#3.
재팬올은 이런 취지로 ‘재팬올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정기적으로 티타임을 갖고 일본에 대해, 재팬올에 대해 이야기 하고 공부하는 소규모 모임입니다. ᐅ대상은 직장인, 대학재학생, 일반인 누구나 좋습니다. ᐅ첫 모임 날짜는 3월 첫 주 수요일(3월 6일)로 정했습니다.ᐅ시간은 저녁 7시~8시30분 ᐅ장소는 서울 종로구 북촌의 한옥카페(‘카페 4차원’)입니다.

#4.
티타임 참여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2차로 이어지는 비용도 저희 재팬올이 부담 하겠습니다. 재팬올에 아이디어와 비평, 조언 등을 주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리워드(스타벅스 티켓)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즈들이 원할 경우, 재팬올에 글을 연재하는 코너를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일본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특강이나 강의를 듣는 자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5.
‘재팬올 서포터즈’ 참여 의사가 있는 독자들은 재팬올 회원 가입 후 메모를 남겨주세요. 별도로 메일(invictus1241@naver.com), 팩스 (02-720-2360), 전화(010-6364-4522)를 통해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에디터 김재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