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마스코트 ‘양파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알림/ 마스코트 ‘양파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재팬올(japanoll) 뉴스팀
  • 승인 2019.03.27 17: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성원 작가와 협업

재팬올이 마스코트를 제작했습니다. 문성원 그래픽 작가와 협업을 통해 채소인 양파를 의인화,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가칭 ‘양파군’입니다.

양파라는 오브제(Objet)를 선택한 것은 특유의 인상 때문이죠. 속이 꽉 들어찬 모양 말입니다. 재팬올도 알찬 콘텐츠로 앙파처럼 단단하게 무장하려고 합니다. 오래두고 읽어도 시들지 않는 기사들로 말이죠.

#. 양파군의 의미

양파군는 머리에 재팬올 띠를 두르고, 양 주먹을 불끈 쥔 다부진 모습입니다. 머리에는 새싹이 올라와 있습니다. 새싹은 재팬올이 신생매체라는 것을 의미하고, 주먹 쥔 손은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 하얀 공 같은 양파꽃

양파도 꽃을 피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초여름, 정확히는 6월 중순경 도시 근교나 농촌에 가면 농부들이 땀 흘려 일군 텃밭에서 양파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기할 따름이죠.

양파에 꽃이라니. 양파꽃은 의외로 예쁩니다. 별모양의 작은 꽃들이 뭉쳐져, 큰 공같이 생긴 한 덩이의 하얀 꽃을 이룹니다. 그게 양파꽃입니다. 재팬올의 마스코트 ‘양파군’도 언젠가 새싹에 하얀 꽃을 피워 올릴 겁니다.

재팬올 PC버전 홈페이지

#. 양파의 건강 효능

‘식탁의 불로초’,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건 다 아시죠? 미국 과학전문사이트 ‘라이브사이언스(livescience)’를 인용해 양파의 효능에 대해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국 텍사스대 영양학자 빅토리아 자르자코브스키(Victoria Jarzabkowski) 박사는 “양파는 건강에 매우 좋다”(Onions are super-healthy)며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의 훌륭한 공급원이 된다”(They are excellent sources of vitamin C, flavonoids)고 말합니다.

박사에 따르면, 항산화물질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는 파킨슨병, 심혈관 질환,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쿼르세틴(quercetin)이라는 것이 “암 예방과 관련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acts as an antioxidant that may be linked to preventing cancer)고 합니다.

자르자코브스키 박사는 또 “양파가 혈압을 낮추고 난소암, 후두암. 식도암, 대장암 등 각종 암 위험 등을 줄여준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퀘르세틴은 강력한 항암제일 수 있다”(Quercetin may be a powerful anti-cancer agent)고 말합니다.

#. 파워 에너지

양파는 근육에 힘을 제공하는 에너지원이 되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올림픽 경기 출전자의 몸을 강화시키기 위해 양파를 먹이게 했다고 합니다.(The Greeks used onions to fortify athletes for the Olympic games. Before competition, athletes would consume pounds of onions) 즙을 내 주스로 마시기도 했고(drink onion juice), 심지어 몸에 바르기까지(rub onions on their bodies)했다는 군요.

#. 율리시스 그랜트의 말

미국 남북전쟁에서는 북군 총사령관을 맡았던 율리시스 그랜트(Ulysses S. Grant: 훗날 18대 대통령) 장군이 “나는 양파 없이 군대를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I will not move my army without onions!)라는 말도 했다고 과학전문사이트 ‘라이브사이언스’는 전합니다.

#. 재팬올도 양파처럼

갑자기 양파 예찬론자가 된 것 같네요. 그건 아닙니다. 그냥 팩트를 전달했을 뿐입니다. 양파는 매운 맛뿐만 아니라, 단맛까지 갖고 있습니다. 재팬올도 양파처럼 다양한 맛을 내고, '영양가' 가득한 매체가 되려고 합니다.

#. 양파군의 애칭 공모

말이 길어졌습니다. ①재팬올은 친구가 되어줄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고, ②독자 회원들을 추첨해 ‘스타벅스 티켓’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③여기에 더해, 독자들이 재팬올의 마스코트 ‘양파군’의 애칭을 지어 주시기 바랍니다.

양파와 재팬올의 이미지를 잘 살린 이름이라면 더 좋을 듯합니다. 채택된 독자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모집 기간은 3월 31일까지 입니다.

‘양파군’의 브랜드 네임에 관심 있는 독자들은 재팬올 이메일(japanolljapanoll@gmail.com)이나 전화(010-6364-4522)로 연락 주십시오. <재팬올 뉴스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CEontheICE 2019-03-30 03:10:16
どきどき 두근두근 짱?, 도키도키 짱?. 추천합니다.
한겹 한겹 겹쳐져 단단해진 양파 껍질들처럼
일본에 대한 호기심들을 재팬 올을 통하여 한겹한겹 단단하게 쌓아 올려, 하얀 꽃이 피어나기까지
두근 두근 설레이는 마음으로 자라는 의미. ^^;
- 일본의 새 연호가 대체 뭘까 하는 호기심에 써치중. . 재팬올을 발견..
일본에 대한 또 하나의 새 정보가 양파껍질처럼 쌓였네용~ ^^
일본어 알아보기 이제 막 시작한 내게, 재팬올은 로또입니당~

한서이 2019-02-28 14:51:30
안녕하세요
미오란이름 어떠실지요
뜻은 깨달음의뜻도있고 주인의 방으로군주를 뜻하며미오군주에게 잘 보인다는 뜻입니다